브랜딩 개념

Brandr 소유를 상징하는 단어에서 시작되다.

현재  - 경험과 공유적 성격이 훨씬 더 강해졌다. 고객가치 창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브랜딩의 힘이 강해진것

브랜드 경험에 담을, 우리 이야기
브랜드가 행하는 모든 행동들, 즉 어떤 옷을 입는 지가 Essence가 되며
어떠한 말을 하는지가 고객과의 communication이 된다
어떠한 마케팅 행동behavior을 하는지에 따라 브랜드의 성격이 만들어지고 결정된다.

브랜드 가치 - 브랜드를 네다섯 단어로 설명한다면? - 고유 가치, 구체적 가치, 능동적 가치 + 균형 +의도
   품질 -> 세심함
   혁신 -> 진보
   전문성 -> 헌신

에센스 - 두세단어로 요약한다면, 무엇에 관한 것인가? 브랜드가 하는 모든 일을 뒷받침하고 형성하는 핵심 아이디어나 전제
   나이키 - 진정한 운동 기록
   디즈니 - 즐거운 가족용 오락

        * 브랜드 기능 - 제공하는 경험의 본질을 정의 (나이키는 기록에 집중, 디즈니는 오락)
        * 설명 수식어 - 전달하는 경험의 종류를 명확히 함  (나이키는 "운동"성적을 제시, 디즈니는 "가족용" 오락에 집중)
        * 감정 수식어 - 브랜드가 가치나 혜택을 어떻게 전달하는지 고려 (나이키는 진정하게, 디즈니는 재미있게)

포지셔닝 - 경쟁자와 어떻게 다른가?

   POP point of parity 유사점 ; 성능 - 어느 시장에 뛰어 들 것인가?
   POD point of difference 차별점; 왜 고객이 당신을 선택해야 하는가? (성능은 좋다. 애플은 예쁘기까지)

4. 약속 - 객관적 특징이 아니라 어떤 가치/혜택을 브랜드가 전달하는가?
  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
  (특징)을 하는데, 이는 (가치/혜택)이라는 뜻이다
  5 why

5. 개성 - 사람에 빗대어 설명한다면 누구라고 하겠는가?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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