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광고 대행사 / 광고 매체사

매체사 : 광고 인벤토리를 가지고 광고가 나갈 수 있는 구좌를 파는 회사
파트너십을 맺어서 인벤토리를 확보

광고대행사
(1) AE - creatives
(2) 마케팅 - 송출

GA도 있고 다른 자체개발 툴도 있고

2. 연봉은 다양
소문이 나고 -> 스카웃 되면 연봉이 오른다

3. 트랜드
에드테크 - 자동화가 많이 되고 있음. 소재도 자동화 되고 있다. 스마트비딩; 입찰의 자동화. (->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계속해서 줄어든다. 마케팅 전략 짜는 일이 늘어난다)

input : 캠페인 구조를 어떻게 짜는지, 소재를 어떻게 하는지, 좋은 재료를 선별해 내는 능력 / 그릇 선택까지의 의사 결정 과정

4. 혼자 일하는 시간이 많아서 외로울 수 있어

5.
전날 광고에 대한 데이터 수집 (구글, 페이스북, 네이버). raw 데이터를 뽑아 -> 엑셀에 통합
우리가 운영한 광고가 모든 매체에서 어떻게 성과가 나왔고 전날 대비해서는 어떻게 차이가 있고...
차이가 있으면 원인을 찾아야 함. 원인분석. 원인-근거를 명확하게 파악하는 작업
데일리 리포트를 광고주에게 보냄
광고주의 요청 응대

6.
(1) 트렌드에 관심이 많아야 한다 - 뭐가 유명하고 흐름이 있고
(2) 플랫폼 다루는 스킬

전문회사의 뉴스레터의 구독.
잘 정리해 놓은 블로그를 구독.

계속해서 배우려는 의지가 중요 - 새로운 스킬.

디테일과 트러블 슈팅의 소통 능력

7.
레퍼런스 소스와 잘 찾아 놀 수 있게 정리

8. 기획력
변수/상황판단 해서 -> 기획

공모전에 나오는 과제를 잘 들여다 보면 좋을 듯

9. 디자인팀과 재무팀과의 협업

10. 데이터 분석. 데이터 활용 능력.  
GA
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
어떤게 트렌드인지 - 그것이 어떤 결과로 연결되는지

진지하게 연구

전환률

강점, 장점

적극적인 모습

이런 트렌드는 왜 생겼을까
원인이 뭘까
-> 능동적인 사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