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브랜드 경험" = 차별과

이렇게 경험화 하는 것이 차별점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

갖고 싶은 브랜드보다, 되고 싶은 브랜드가 오래 살아남는다는 것!

 

잘나가는 브랜드느 고객들에게 강렬한 소유욕을 불러 일으킵니다. 

그런데 이보다 더 강력한 브랜드는 고객이 그 브랜드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하죠. 

품질에 따른 제품 간 변별력이 갈수록 약해지는 상황에서는 소유욕이 아니라, 동일시 욕구를 자극하는 브랜드가 결국 성공하게 되어 있습니다. 

 

이에 따라 브랜드를 바라보는 소비자 시각도 기능과 이성 중심에서 관계와 감성 중심으로 변하고 있습니다. 

 

브랜드 경험 = 차별화 

 

브랜드는 사람이 제품, 서비스 또는 조직에 대해 갖는 Gut Feeling (직감)

이 직감을 사람이 느끼게 하기 위해 브랜드 전문가가 하는 일이 바로 브랜딩

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느낌을 다양한 터치포인트를 통해 사람이 어떤 브랜드를 접했을 때

경험할 수 있게 만든다면 그것이 바로 브랜드경험

Marty Neumeier

 

브랜드 경험은 고객이 브랜드를 만났을 때 

해당 브랜드를 느끼고 이해해 나가는 방식 

Milward Brow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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